상품검색

총 4개

  • 황실목욕타올-장갑/생지
    4,000 천연섬유 인견을 때타올로 재탄생시킨 특허를 가지고 있는 황실목욕타올입니다.
  • 디자인비누 + 타올 세트
    6,500 황실목욕타올과 디자인 수제비누가 만났어요~
  • 황실 수제비누
    3,000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천연 수제비누입니다.
  • 황실 목욕타올
    2,000 천연섬유 인견을 때타올로 재탄생시킨 특허를 가지고 있는 황실목욕타올입니다.
1

부산 아지매들의 동아리 모임에서 시작된 ‘황실타올’

 

10년 전 부산 아지매들이 수다 삼매경에 빠졌습니다.

 

“이태리 타올 참 좋다. 때를 박박 밀고 나면 속이 다 시원해 진다 아이가.”

“너그들 이태리 타올이 이태리서 발명된기 아인거 아나?”

“원단이 이태리 산이라 카대”

“그런데, 옛날 왕들은 때를 밀었겠나 안밀었겠나?”

“....”

 

부산 아지매들은 인터넷과 도서관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찾아낸 것이 ‘조선시대 왕들도 때를 밀었다’였습니다. 그런데 뭘로, 어떻게? 바로 비단이었던 것입니다. 이원섭 씨가 쓴 ‘조선양명술’에 따르면 조선시대 왕들은 비단과 팥비누를 이용해서 목욕을 했다고 합니다.

부산 아지매들은 실제로 비단으로 때를 밀어보았습니다. 어린 아이들 피부에도 좋을 만큼 부드러우면서도 때가 잘 밀렸습니다.

부산아지매들이 의기투합했습니다. 이걸로 때타올을 만들자! 그런데 비싼 비단을 때밀이 수건으로 쓸 수는 없는 노릇이잖아요? 그래서 또 찾아냈습니다. 비단과 가장 설질이 비슷한 원단을 찾자. 이태리타올도 원단만 이태리산일 뿐이잖은가.

그래서 그 어려운 걸 아지매들이 또 해냈습니다. ‘비스코스레이온’, 우리 말로 ‘인견’이라는 원사를 때밀이타올에 적합하게 직조해서 특허까지 냈습니다. 그것이 바로 ‘황실 목욕타올’입니다.

특허까지 낸 바에야 직접 사업을 하자! 진짜 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을 만들고 판매했습니다. 제법 입소문도 나고 팔리고 있지만 열명 남짓한 공장 식구들 먹여살리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여기저기 인터넷 쇼핑몰에도 올려보았지만 홍보도 안되고 수수료 등등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도 있더군요.

마침 전국여성연대 회원이기도 한 회사 분이 문자당#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얼마나 더 알려지고 더 팔릴지 솔직히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추가비용 없이 홍보하고 판매해서 사회단체에 후원도 할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일이 있을까요?

‘황실타올’ 진짜 좋습니다. 많이 사 주시고 문자당#도 번창하세요^^

     

황실타올(주)

[051-711-8415] TEL : 051-902-5250 주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평로 451 (괴정동) 2층
전화문의 문자문의 단골샵 등록
  • 오늘 본 상품이 없습니다.

고객센터

02-2201--7120

업무시간 : 09:00 ~ 18:00
토요일/공휴일은 휴뮤입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